엄마창고닷 이용약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엄마창고닷(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엄마창고닷’(이하 “몰”이라 함)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1. “몰”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분양몰’을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 및 이를 운영하는 이용자(이하 “분양몰 회원”)도 포함합니다.
2.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란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분양몰 회원”이란 회사로부터 엄마창고닷 쇼핑몰과 같은 쇼핑몰을 별도의 도메인을 연결하여 별도로 운영할 수 있도록 분양형 쇼핑몰을 제공받아 운영하는 회원을 말하며, 별도의 계약을 통해 자신의 개별 쇼핑몰을 운영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몰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 전에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 중요한 내용을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해를 돕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3.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일 경우 최소 30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둡니다.
5. 개정된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며, 기존 계약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단, 기존 이용자가 개정약관 적용을 요청하고 몰이 동의한 경우에는 적용할 수 있습니다.
6.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몰은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주문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 일부 상품은 회사가 직접 포장 및 택배 발송하며,
- 대부분 상품은 제조사 또는 위탁사에서 직접 포장 및 택배 발송합니다.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 변경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내용과 제공일자를 공지합니다.
3. 몰은 위 사유로 인한 서비스 내용 변경 시,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보상합니다. 단, 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몰의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등록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등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몰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1. 몰 이용자는 몰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2.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구매자에게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등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1.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를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몰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1조 (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6.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3조 (재화 등의 공급)
1.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재화의 배송은 상품 유형에 따라 회사, 제조사 또는 위탁사가 직접 발송할 수 있습니다. 배송주체 및 방법은 상품 상세 페이지 또는 주문 절차상 고지됩니다.
3. 위탁사 또는 제조사에 의해 발송되는 상품의 경우, 몰은 해당 발송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지지 않으며, 관련 불만이나 피해 발생 시 신속한 중재 및 처리 절차를 제공합니다.
제14조 (환급)
1.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위탁사 또는 제조사에서 직접 발송한 상품의 경우, 환급은 해당 업체의 반품 및 환급 정책에 따라 진행되며, 몰은 이를 중개하고 이용자에게 해당 내용을 명확히 안내합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1.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위탁배송 상품에 대해 청약철회 또는 반품이 필요한 경우, 몰은 위탁사 또는 제조사의 정책을 따르며, 반환 처리 및 환불 절차를 고지된 조건에 따라 안내합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2. 결제수단에 따라 신속한 환불 처리를 위해 카드사 또는 PG사에 취소 요청 조치를 진행합니다.
제17조 (개인정보보호)
1.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몰은 개인정보 수집 시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개하고 이에 따라 적법하게 처리합니다.
3.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8조 (몰의 의무)
1. 몰은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운영합니다.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제21조 (연결 몰과 피연결 몰 간의 관계)
1. 몰은 다른 웹사이트와 하이퍼링크(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2. 몰은 이용자가 해당 연결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재화 등을 독자적으로 거래할 경우 그 거래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3조 (분쟁해결)
1.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2. 몰은 이용자와 판매자 간 또는 위탁사 간 분쟁 시 공정한 절차와 중재를 통해 해결되도록 노력합니다.
제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하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적 합의관할로 합니다.
2. 이 약관 및 몰과 이용자 간의 전자상거래에 관한 분쟁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고객 개인정보 처리방침 BUSINESS PARTNER 개인정보 처리방침
총 칙
엄마창고닷은 고객의 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며,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개인정보보호법령을 철저히 준수합니다.
또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제정하고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개인정보와 관련한 법령의 변경이 있는 경우 또는 덤&덤 의 정책 변경 등의 이유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들께서는 덤&덤 사이트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위탁 업체 리스트는 해당 서비스 변경 및 계약기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단기 이벤트는 참여 시에 개별 공지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 목적
"고객은 사이트 회원 가입시 회원 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내용에 대해 「동의함」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가입 및 주문 등 필요시점에서 수집하는 정보
(1)회원가입시 수집 정보
필수 수집 정보 : 아이디,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 질문, 답변, 이메일, 휴대폰 인증 본인확인정보(성명, 생년월일, 성별, CI, DI), 만 14세 이상 여부 선택 수집 정보 : 주소,휴대폰번호,일반전화
· 이용목적 : 회원가입시 본인여부 확인, 서비스 이용
· 보유기간 : 회원탈퇴시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2) 간편가입시 네이버 수집 정보
· 필수 수집 정보 : 아이디
선택 수집 정보 : 이름,이메일,연락처,생년월일
· 이용목적 : SNS 및 제 3자 계정을 연계하여 간편로그인 및 상담 서비스 제공
· 보유기간 : 회원탈퇴시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3) 간편가입시 카카오 수집 정보
· 필수 수집 정보 : 프로필정보(닉네임/프로필 사진), 카카오 계정(이메일), 카카오계정(전화번호), 카카오톡 채널 추가 상태 및 내역 선택 새로운배송지정보(수령인명, 배송지 주소, 전화번호), 카카오계정(전화번호), 연령대, 출생 연도,생일
· 이용목적 : SNS 및 제 3자 계정을 연계하여 간편로그인 및 상담 서비스 제공
· 보유기간 : 회원탈퇴시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4) 회원 주문시 수집 정보
· 필수 수집 정보 : 주문시 필수 주문자 정보(이름,주소,휴대전화,이메일), 수취자 정보(이름,주소,휴대전화) 결제 승인정보, 선택 수집 정보 : 주문자 일반전화, 수취자 일반전화 배송 메시지, 해외배송 여부
· 이용목적 : 주문상품의 결제 및 배송
· 보유기간 : 회원탈퇴시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5) 비회원 주문시 수집 정보
· 필수 수집 정보 : 주문자 정보(이름,주소,휴대전화,이메일,주문조회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 수취자 정보(이름,주소,휴대전화), 결제 승인정보, 선택 수집 정보 : 새로운 배송지(주문자 일반전화, 수취자 일반전화, 배송메세지, 해외배송여부)
· 이용목적 : 주문상품의 결제 및 배송
· 보유기간 : 법정 의무 보유기간
(6) 환불시 수집 정보
· 필수 수집 정보 : 계좌번호, 금융사, 대리계좌 정보(예금주명, 계좌번호)
· 이용목적 : 상품 환불 처리
· 보유기간 : 법정 의무 보유기간
(7) 이벤트시 수집 정보
· 선택 수집 정보 : 이름, 휴대폰, 메일
· 이용목적 : 부가 서비스 및 이벤트 응모
(8) 자동샌성정보 수집 정보
· 필수 수집 정보 : IP Address,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방문 일시
· 이용목적 : 서비스이용, 분석 및 통계, 부정 이용 확인
· 보유기간 : 이용목적 달성시 또는 법정 의무 보유기간
※ 회사는 이 외에 고객님이 이용한 서면, 문자, 게시판, 메신저 등 다양한 상담채널별 문의와 이벤트 응모시 수집 항목, 목적, 보유기간에 대한 별도 동의를 받아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거부할 경우 받는 별도의 불이익은 없습니다. 단, 필수동의 사항에 동의를 거부할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 이용 목적에 따른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따르게 됩니다.
※ 회사는 이 법 또는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2조 쿠키 및 모바일앱 설치에 따른 개인정보 자동 수집 운영과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란?
회사는 고객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고객의 컴퓨터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에 전송하는 소량의 텍스트 파일입니다.
(2) 쿠키의 사용 목적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접속빈도 또는 방문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 및 서비스 개선의 척도로 활용, 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있게 둘러본 품목을 추적하여 개인 맞춤 쇼핑서비스 제공, 수집되는 정보 : IP Address,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방문 일시
(3) 쿠키의 운영 및 거부
쿠키는 사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며, 사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사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고객은 웹브라우저에 설정을 통해 모든 쿠키를 허용/거부하거나, 쿠키를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Internet Explorer 기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에서 원하는 옵션 선택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및 파기
(1) 고객의 개인정보는 회원탈퇴 등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동의철회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단,「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그 기간동안 보유합니다.
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대금결재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표시∙광고에 대한 기록 : 6개월
나.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방문(로그)에 관한 기록: 3개월
다. 전자금융거래법 제22조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5년
라. 기타 관련 법령 등, 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의 종료 시점
(2)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 절차
①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②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 방법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②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 의6에 따라 휴면회원(최근 12개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한 회원)에 대해 회원자격 상실에 대한 안내문을 통지하고, 안내문에서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을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휴면회원의 개인정보는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 되며, 분리 저장된 개인정보는 법정보관기간 경과 후 파기하고 있습니다. 파기되지 않은 개인 정보 중 해당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고객 정보는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는 시점에 다시 제공됩니다.
제4조 제3자에 대한 제공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2)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가.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 등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다.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상기사항에 의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본래의 수집∙이용 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1) 카페24 위탁내용 : 쇼핑몰 호스팅 서비스의 시스템 제공, 모바일 앱 서비스, 해외 마케팅 서비스 및 및 부가·제휴서비스 제공, 카카오 알림톡 발송 대행
(2) 이비즈웨이 위탁내용 : 물류 솔루션 개발 및 유지보수
(3) 메가컴퍼니 위탁내용 : 결제대행 서비스
(4) CJ대한통운, 한진택배, 롯데택배 위탁내용 : 제품 및 경품 배송
(5) 동백냉장, 창고닷 위탁내용 : 물류 업무 대행
제6조 개인정보의 열람∙정정 및 동의철회
(1)고객께서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홈페이지 첫 화면 『MY PAGE』의 『My info』 항목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2)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고객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고객께서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첫 화면의 『MY PAGE』의 『My info』 항목에서 하시거나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고객께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1) 회원의 개인정보는 기본적으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의하여 보호되며,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① 기술적 대책
·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를 통해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중요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 안전하게 저장•관리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해킹이나 악성코드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갱신•점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결제 등의 경우에 있어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해킹 등에 의한 정보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침입차단시스템(방화벽)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인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 회사는 회원 본인의 비밀번호 요청 등에 의해 개인정보를 다룰 때 가능한 최선의 방법으로 본인임을 확인하고 안전하게 정보가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이 불가피한 자로 제한하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2) 위와 같은 회사의 노력 이외에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인터넷 상에 노출되거나 타인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관리소홀로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면 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따라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으며, 비밀번호는 영문자, 숫자를 혼합하여 타인이 유추하기 어려운 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또한 서비스의 이용을 마친 후에는 항상 로그아웃을 하여 주시고 웹 브라우저를 종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거나, 공공장소에서 이용하는 경우에 개인정보의 보안을 위해서는 이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합니다.
제8조. 이용자의 의무
(1)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사 회원자격이 상실되거나 회사 홈페이지 이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 개인정보와 관련한 아이디(ID)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유지책임은 해당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비밀번호에 대해 어떠한 방법으로도 이용자에게 직접적으로 질문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 고객님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4)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 관계 법령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특히, 공공장소에서 온라인상에서 접속해 있을 경우에는 더욱 유의하셔야 합니다.
제9조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온라인 환경에서 어린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것 역시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제10조. 광고성 정보 전송
· 회사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등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고객의 사전 동의를 득하고 전송 수단별 광고성 정보임을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전송시 제목란에 '(광고)' 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단, 제목란 등에 광고임을 표시하기 어려운 전자매체를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도 전송자의 명칭을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1조.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경영지원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 김 주 혁
· 전화번호 : 010-6710-6144
· 이메일 : joohyuk09@naver.com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귀하가 개인정보침해를 통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국번없이) 182)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spo.go.kr / (국번없이) 1301)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 진흥원 운영)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go.kr / 02-1833-6972)
제12조. 고지의 의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나 회사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정 7일 이전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공고 및 시행일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 공고일자 : 2025년 5월 30일
· 시행일자 : 2025년 5월 31일